보도자료

인기 TOP 자유여행지 '싱가포르 vs 타이베이'…당신의 선택은?

[OBS 트래블팀=이인영 기자] 자유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는 과연 어디일까. 바로 맛집과 쇼핑의 천국 '싱가포르'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맛과 멋의 도시인 '타이베이'다.

각양각색의 볼거리는 물론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나 전 세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자유여행지로 높은 관심을 얻는 곳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바로 교통이 편리하다는 점"이라면서 "뛰어난 접근성은 물론 안락함과 고급스러움까지 갖춘 다양한 호텔이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여행지로 손꼽히는 '싱가포르'.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도시의 분위기가 느껴진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 등 여러 민족이 모여있는 만큼 싱가포르의 음식 문화는 매우 다양하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요리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단연 칠리 크랩이다. 토마토 칠리 소스의 걸쭉한 양념에 게를 볶은 것으로 양념에 찐빵을 찍어 먹거나 밥을 비벼 먹는 맛이 일품이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마리나베이 도심 속에 위치한 대규모 식물원으로 25~50m 높이의 대형 인공나무인 슈퍼 트리가 낮에는 웅장함을, 밤엔 황홀한 야경을 선사한다. 화려한 도시 야경 속 푸르른 자연을 간직한 싱가포르의 매력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즐길거리 또한 완벽하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아시아 2번 째이자 동남아 최초로 만들어졌다. 크게 7가지 테마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콘셉트에 따라 각종 쇼와 영상, 놀이기구가 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에선 휴양의 모든 것을 만끽할 수 있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샹그릴라 라사 센토사 리조트&스파

센토사섬에 위치한 싱가포르 유일의 비치 리조트로 전용 해변을 구비하고 있다. 다양한 부대시설과 액티비티를 보유한 최고급 종합 리조트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럭셔리한 호캉스를 꿈꾸고 있다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호텔을 추천한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싱가포르

동남아 호텔 중 가장 고층을 자랑하는 이곳은 노스사우스, 이스트웨스트 라인의 MRT 시청역 A번 출구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5성급 호텔로 래플스 시티 쇼핑몰과 푸드코트, 마트와도 바로 연결돼 있어 편리성과 위치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만은 이국적인 풍경과 다채로운 문화를 비롯해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음식 등의 매력을 지닌 여행지다. (사진=ⒸGettyImagesBank 제공)
◇ 다양한 볼거리와 미식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타이베이'

타이베이는 대만의 수도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다. 시내 곳곳에 자리 잡은 사원과 우뚝 솟은 현대적인 빌딩이 공존해 과거와 현재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메인 스테이션을 중심으로 주요 여행지들이 연결돼 있어 뚜벅이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TV 프로그램 '배틀트립'과 '런닝맨'에 등장해 유명해진 육복촌 테마파크는 놀이공원과 동물원, 워터파크까지 즐길 수 있는 대만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다. 만약 연인과 함께 한다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인 단수이는 절대 놓치지 말자. 특유의 여유로움과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객실에서 바라본 타이베이 시내 전경.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시저 메트로 타이베이

2017년 8월에 오픈한 4성급 호텔로 총 750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용산사, 타이베이 101 빌딩, 중정기념당 등 주요 관광 명소와 가까워 자유여행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탁 트인 타이페이 시내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호텔 내부는 금빛의 호화로운 분위기로 꾸며져 있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그랜드 메이풀 호텔 타이베이

지에난역과 인접한 5성급 호텔 '그랜드 메이풀 호텔 타이베이'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실외 수영장으로 여성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미라마 엔터테인먼트 파크엣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에난역에서 호텔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조용하고 한적한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조식의 퀄리티 또한 훌륭하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출처 : OBS경인TV(http://www.obsnews.co.kr)

이전글
인생 호캉스를 위한 완벽한 휴양지 '코타키나발루'
다음글
"대만 여행 필수 코스 다 담았다!"…대만 100배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