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9 알프스 트레킹 설명회'가 지난 26일 온라인투어 본사에서 진행됐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OBS 트래블팀=김성해 기자] 여행기업 온라인투어가 지난 26일 '2019 알프스 트레킹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이지 유럽'의 저자이자 제3의 마운틴 가이드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현장 경험을 갖춘 고영웅 여행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럽 중남부에 자리하고 있는 알프스 산맥은 스위스와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에 걸쳐 있다. '희고 높은 산'이란 뜻을 가진 알프스의 최고봉은 높이 4807m를 자랑하는 몽블랑이다.
이름처럼 하얀 눈이 산 곳곳에 쌓여있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청량한 공기를 자랑하기 때문에 유럽을 찾는 많은 여행객들이 알프스 트레킹을 계획한다.
이날 설명회에도 트레킹에 관심을 가진 1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고영웅 작가는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에게 알프스 트레킹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트레킹 코스, 코스별 난이도, 트레킹 전 준비 사항 등 알프스 트레킹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또한 고 작가는 참가자들이 트레킹에 대해 세부적으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현지에서 본인이 직접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소개하기도 했다.
![]() |
설명회에서 고영웅 여행작가는 자신의 트레킹 경험과 함께 트레킹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참가자들에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설명회에 참석한 참가자는 "이번 여름에 알프스 트레킹을 계획하고 있어서 참석했다"며 "트레킹 코스와 준비물, 주의사항, 날씨 등의 정보를 인터넷으로만 찾는 것은 한계가 있었는데 설명회를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게 되서 만족스럽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앞으로 이렇게 생동감 넘치는 정확한 정보들을 나눌 수 있는 설명회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온라인투어는 설명회에 참가한 이들에게 소정의 선물과 작은 이벤트를 마련하면서 참석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설명회를 기획한 온라인투어 정선영 과장은 "트레킹에서 만난 많은 여행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트레킹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힘들었던 점이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이라면서 "여행객들이 제대로 된 정보를 수월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 과장은 또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행객들이 설명회에 참석해 주셔서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전세계 트레킹 코스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김성해 jhj@obs.co.kr
<저작권자 OBS경인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